인턴 · 모든 회사 / 모든 직무
Q. 인턴 퇴사 고민... 경력증명서 여부
어쩌다보니 상반기 중견이나 대기업 인턴 지원을 해서, 면접을 본다면 3월 중순부터 보게 되었습니다. 직무는 비슷하나, 중견 혹은 대기업에서 하는 일들을 더 해보고 싶고, 커리어 쌓기에도 좋다고 생각합니다. 다만 현재 연차가 없어서 3월 중순 면접을 가려면 결국 퇴사를 해야합니다. 병가나 다른 핑계로 안가는 방안도 있기는 하지만, 면접을 2번씩 보는기업들도 많아서 퇴사를 하는 것이 현실적으로 보입니다 퇴사는 원래 3개월 전환형인데, 1주정도 못하고 퇴사하는 꼴이겠네요.. 그래도 다른 기업에 가고 싶고 면접을 가고 싶다면, 경력증명서에 '계약만료'가 아닌 '퇴사'로 적히는 불이익이 있더라도 그냥 그만두고 면접가는 것이 맞겠죠??? (다른 기업들의 직무군이나 산업군이 너무 가고 싶어서요)
2025.03.03
함께 읽은 질문
Q. 어학성적 이력서에 기재할까요 말까요?
23년 1월 토익스피킹 AL등급 받은게 어학성적의 전부입니다. 2년 이내의 영어성적이 아니라면 기재하지 말라는 사람이 있던데 그냥 어학성적 없이 이력서를 구성하는 게 나을까요? 작년에 기한연장을 신청해놔서 자격증의 기한은 유효하긴한데... 참고로 콘텐츠마케터로 지원할 예정이며 대기업이 아니라 중소(50인 이상) 정도에 지원할 이력서입니다.
Q. 한화오션 vs 한국타이어
한화오션은 거제 근무 pm 직무이고, 한국타이어는 대전 근무 설계 직무입니다. 어느 회사에 갈지 고민인데 저는 충청도 사람이라 거리 제외하곤 한화오션인데 거리가 밟히네요.. 한화오션은 심지어 인턴 2개월 뒤 전환이라 불확실성도 있구요. 조언 부탁드려요🥹
Q. 대기업에서 신분조회는 다 하는건가요?
대기업에서 신분조회는 어느부분을 알기 위함인가요? 그리고 2주씩이나 걸리나요??
궁금증이 남았나요?
빠르게 질문하세요.